간단 네이버, 구글 검색 사이트 등록 확인 방법입니다.

간단 네이버, 구글 검색 사이트 등록 확인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반응형 워드 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전문 webimdv.com 관리자입니다.

홈페이지를 제작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분들이 가장 먼저 문의하시는 게 아마도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되는지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저희는 홈페이지를 제작해드리고 무료로 네이버와 구글에 검색이 가능하도록 각 포털사이트에 의뢰하신 홈페이지를 검색 등록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유의하셔여 할 점은 네이버에 등록한다고 바로 검색 노출이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최소 1~7일 정도 등록 반영이 되는 기간이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검색등록이 되어도 제작된 홈페이지 결과가 상위권으로 반영된다는 보장은 해드리지 못합니다. 이유는 기존에 키워드가 비슷한 다른 회사나 단체의 홈페이지가 먼 저 등록된 경우 최근 등록한 사이트는 검색 반영이 가장 아래쪽 또는 다음 페이지에 검색이 결과가 반영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네이버 검색창에 자신의 회사 홈페이지 이름 또는 키워드를 쳐서 검색해도 결과가 안 보인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자신의 홈페이지가 간단하게 네이버 또는 구글에 등록되었는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검색창에 site://나의도메인.com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해보시면 등록된 홈페이지의 검색결과만 반영됩니다.
만약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아직 등록이 안된 겁니다.

예를 들어 webimdv.com으로 네이버에 검색등록을 하셨으면 네이버 검색창에 site://webidv.com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해당 도메인 검색결과만 반영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구글또한 만찬가지로 구글 검색창에서 site://webidv.com을 입력하시면해당 도메인 검색 결과만 반영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screen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