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의 제작방식

온라인 쇼핑몰의 제작방식 – 임대형과 독립형의 차이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창업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독립형 또는 임대형 쇼핑몰 중 선택을 해야합니다.

Online Shopping Ecommerce

| 독립형의 경우

쇼핑몰 제작시 처음부터 끝까지 전적으로 개발 의뢰한 홈페이지 제작 업체가 책임을 지고 제작 하는 것 입니다.

쇼핑몰 프로그램 소스에 접근과 개발이 자유로워 기술적으로 허용이 되는 범위 안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하거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장점: 제작 기술적으로 허용이 되는 범위 안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하거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하나의 자산으로 간주해서 판매를 할 수 도 있습니다.

– 단점: 쇼핑몰 구축 및 유지 보수, 운영에도 지속적으로 많은 비용이 듭니다.

| 임대형의 경우

이미 기본적인 쇼핑몰 솔루션이 구현되어 있는 상태에서 대체로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 장점: 적은 비용으로 쇼핑몰 제작이 가능하며 이미 제작되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단점: 특별한 기능을 원할 경우 구현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향후 자신의 쇼핑몰을 타인에게 대여 판매가 불가능 합니다.

저희 아이엠디브이는 여러분께 쇼핑몰 운영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임대형과 독립형 쇼핑몰 두 가지 제작 가능하며 기능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