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란?

What is?

워드프레스는 전세계 웹 사이트의 22.3%, 전세계 콘텐츠관리도구(CMS)의 60.1%를 점유하고 있는 홈페이지 및 블로그 제작 도구이자 CMS 도구 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워드프레스(WordPress)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프레임워크(제작도구)이며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 목적에 맞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Wordpress Blog Blogging Cms

워드프레의 장점 1 – 제작 단계의 단순화

과거 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방식은 여러 단계를 단계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웹사이트 제작 기간 및 비용 증가 했습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를 활용하여 웹사이트 구축비용 부담을 줄이고 웹사이트의 핵심인 질 좋은 콘텐츠를 생성, 배포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의 장점 2 – 반응형 웹제작 가능

한 번의 구축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대응 즉 과거에는  PC와 모바일(스마트폰용)용 홈페이지를 각각 제작하였지만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웹페이지를 만들면 해상도에 따라 레이아웃이 반응하여 웹페이지를 나타냅니다. 즉 PC용 웹페이지를 만들면 모바일 또는 테블렛용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의 장점 3 – 유지/관리가 효율적

PC용 웹페이지 하나만 만들면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또한 1개로 가능합니다.  모바일용,  PC용 콘텐츠를 따로 생성하거나 수정할 필요가 없어져서 홈페이지 방문자 또한 PC에서 보던 내용을 연속해서 모바일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의 장점 4 – 모바일 최적화

앞으로 구글이 검색 결과에서도 모바일을 우선순위로 둔다고 합니다. 이유인 즉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접속하는 기기가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가는 흐름은 뚜렷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발표한 ‘2015 인터넷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10가구 중 8가구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가구 내에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전체 인구의 인터넷 이용 기기도 스마트폰이 80.3%로, 13%를 기록한 노트북보다 월등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시에 모바일과 PC에 최적화 된 디자인 및 콘텐츠 제공 제작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제작 툴은 워드프레스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